메트로 마닐라 지역 야간통행 금지(Curfew) 관련 공지 업데이트

메트로 마닐라 지역 야간통행 금지(Curfew) 관련 공지 업데이트

M ClubOeta 0 2640

앙헬레스 영업 중지 공지


 


앙헬레스시는 3월 16일부터 모든 유흥업소 및 주류업소에 대해 무기한 영업을 중지시킨다.


- 바, 클럽, 맥주홀, pc방등


- 모든 극장


- 앙헬레스시는 마닐라, 바기오, 딸락등을 운행하는 Rabbit Bus의 앙헬레스 진입을 제한한다.


 


--------------------------


 


3월 15일 대사관 공지




2020년 3월 14일(토) MMC(Metro Manila Council) of MMDA(Metro Manila Development Authority)는 “모든 NCR(National Capital Region) 지역 지방의회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각각의 지역에서 시 또는 Municipality 범위의 야간통행금지 조례(Ordinance)를 공포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MMC는 16개 시와 1개 Municipality의 Chief Executive로 구성됨 이에 따라 NCR 내에 있는 시 또는 Municipality는 조례를 제정할 동향을 보이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문틴루파 시 트위터를 통해 동 지역에 대한 야간통행금지 조례가 공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문틴루파시는 트위터 별도 공지를 통해 동 야간통행금지 조치를 3월 16일부터 4월 14일까지 매일 오후 8:00시부터 오전 5:00시까지 시행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문틴루파 지역에 적용되는 야간통행금지 조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항. 이 조례는 문틴루파 시 관할구역 내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2항. 예외. 


a. 콜센터 직원, 의사, 간호사 등 병원 직원 등 밤에 근무하는 인원, 기타 보건종사자, 구급차 운전기사, 대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인원


b. 생필품과 약품 배송 


c. 문틴루파 시 교통관리국에서 확인된 대중교통(버스, 지프니, 트라이시클 등)


d. 시와 바랑가이 치안요원 


e. 문틴루파 교통관리국에 의해서 응급상황으로 결정된 경우




3항. 본 조례는 지방 지역 책임자에 의해 임명된 문틴루파 필리핀 국가 경찰, 바랑가이 의장과 직원들, 공공질서 관련 요원 등에 의해 시행된다.




4항. 본 조례의 시행이 악용될 경우 경찰과 바랑가이 직원들은 현행법상 징계를 받아야 한다. 




5항. 위반시 아래의 벌금이 부과된다.(1차 위반 : 1,000페소 / 2차 위반 : 2,500페소 / 3차 위반 : 5,000페소) 




6항. 본 조례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대책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시장 또는 그의 대리인, 문틴루파 경찰서장, 9개의 바랑가이 의장, 치안위원회 의장) 




7항. 본 조례는 필리핀 정부에 의한 긴급상황이 연장되지 않으면 3월 15일 오후 8시부터 4월 14일까지 효력이 있다. 




8항. 본 조례는 시 공보당국에 의하여 시청, 바랑가이 홀, 다른 공공장소, SNS 그리고 주요 신문에 공지한다. NCR 내 다른 지방정부의 조례도 문틴루파시 조례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야간 통행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을 지나면 NCR 내 각 지방정부 별로 조례 공포가 예상되며, 추가로 안전 공지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일부 언론에 따르면 내일부터 야간통행금지가 지방정부별로 시행될 것으로 보이며, MMC의 결의안을 대통령이 승인하게 되면 내일(3월 16일) 관계부처회의에서 추가적인 조치가 결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




앙헬레스시 출입통제  



- 앙헬레스시는 공항운영사인 Lipad와의 협조하에 모든 여행자를 체크포인트에서 검문하다. 


- 한국, 중국, 홍콩, 마카오, 한국, 일본, 이란을 14일내에 여행한 외국인은 앙헬레스시로 들어올 수 없다. 


- 해당 지역을 14일내에 여행한 필리핀인은 14일간 격리한다. 


- 이것을 집행하기 위해, 모든 외국인은 여권으로 국적과 도착일자를 증명해야 한다. 


City Information Office Angeles City 

10 hrs · 

Angeles City Mayor Carmelo 'Pogi' Lazatin Jr. on March 13, 2020 discusses with the representatives of Luzon International Premier Airport Development (LIPAD) Corporation via teleconference the updates regarding the 24/7 checkpoints for newly-arrived travelers entering Angeles City. 


Mayor Lazatin recently released the guidelines on the 24/7 checkpoints for newly-arrived travelers entering Angeles City which states that "Passports of all foreign nationals shall be inspected at the checkpoints, to determine their date of arrival to the Philippines and their countries of origin." 


"Foreign nationals who have traveled to CHINA, HONG KONG, MACAU, SOUTH KOREA, JAPAN, IRAN, and ITALY within 14 days of the date of arrival shall be denied entry into Angeles City. 


Locals / Philippine nationals who have traveled to CHINA, HONG KONG, MACAU, SOUTH KOREA, JAPAN, IRAN, and ITALY within 14 days of the date of arrival shall be subject to quarantine."




중부루손 한인회 공지




중부루손 한인회장 입니다.


긴급 회의 결과 시청,시경과 관계부서에서 오늘 7시에 실행하려던 7개 검문소 운영을 한인회와 안전대책위에서 검문소에 통역 지원을 약속하면서 잠시 시간을 벌었습니다.




록다운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클락 및 외부에서 들어오는 모든 지역에 24시간 체크포인트 운영 유입되는 인원을 전면 통제 한다고 알려왔습니다ㆍ


PNP 통제하에 검문검색시 한인회에서 도움을 줄수 있는 게이트는 (프랜드쉽 게이트 메인게이트 )두곳입니다.(이곳을 벗어나 이동하는 경우 아예 한인회에 연락하지 마십시요. 24시간 지원 하게되면 유휴인력이 없음을 공지 합니다)




필리핀에 입국한지 14일이 지난 교민 및 관광객 분들은 여권 혹은 한인회 회원증만으로도 자유롭게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필리핀에 입국한지 14일이 지나지 않은 교민 및 관광객분들은 여권과 영어주민등록 등본을 보여주셔야 이동이 가능합니다.




특히 관광객들은 추가 질문이 있을수 있으니, 숙박업소 상시 통화 할수 있도록 하여여 합니다.(숙박업소 대표께서는 연락망을 구축하십시요)




여권, 한인회 회원증 영어주민등록 등본...위에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는 스테이션 4로 이동하셔서 자신을 증명해야 할 서류를 기다려야 합니다. 혹여나 아무 조건도 갖추지 못하신 분들은 집이나 숙박업소에 계셔야 합니다.




위에 모든 조건을 갖췄지만, 몸에 열이 나시는 분들은 집에 계셔야 합니다. 온도 체크후 열이 있는 분들은 지정병원으로 이동하셔서 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올때 까지 병원에 격리 조치 한답니다.




모두가 힘든 긴급 상황입니다.


교민 여러분들과 관광객 여러분들이 슬기롭게 조심하셔서 행동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여나 검문시 불쾌한 언행은 삼가해주시고, 적극협조 부탁드립니다.




중부루손 한인회 회장 이창호배상



----------------------------------



3월 14일 업데이트




한국에서 출발하는 승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구 경북 방문자에 한하여 입국이 제한됩니다(상기 의료증명서 제출 제도와 무관하게 제한됨)


아울러 필리핀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메트로 마닐라 밖 지역에서 마닐라 공항으로 출국하는 경우 해당 항공권을 체크포인트에서 제시하고 출국시간으로부터 12시간 이내인 경우에 한하여 메트로 마닐라 진입을 허용합니다.


아울러 마닐라 공항으로 입국한 경우 메트로 마닐라 밖 지역으로의 이동은 제한된다고 하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교통부문 가이드라인 안내>




필리핀 교통부(DOTr)는 코로나19 감염증 대응 관리 관련, 교통부문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주요 내용을 아래 공지하오니, 세부 내용은 별첨 원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동 가이드라인은 금일(3.14) 발표 즉시 적용되며, 유관 보건 당국의 별도 조치가 있기 전까지 유지되나, 매일 검토를 거쳐 필요시 수정될 수 있습니다. 




1. 일반 가이드라인 




ㅇ 필리핀 수도권지역(NCR) 지역격리(community quarantine) 관련, 대중교통 이용시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면역에 취약한 자, 질병보유자, 60세 이상, 임산부 등 바이러스 감염 고위험군의 출입이 제한되나,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보건 관계자, 2)정부의 승인을 받은 공무원, 3)인도주의적 목적의 방문자, 4)국외 여행 환승 목적자, 5) 공공서비스분야 복무자, 6)정부 부처 핵심 인력 등 




ㅇ 아래 예외를 제외하고는 통제되는 지역 밖으로의 이동이 제한됩니다. 


- 1) 보건 관계자, 2)정부의 승인을 받은 공무원, 3)인도주의적 목적의 방문자, 및 4) 상기 언급된 출입 허가 경우에 해당되는 인력 등 




2. 분야별 가이드라인 




가. 육로 


ㅇ 간선버스(provincial buses), 지프니, 및 UV Express로의 마닐라 출입은 필리핀 경찰당국(PNP)이 지정하는 출입통제소 이상 진입할 수 없습니다. 


ㅇ 현재로서는 마닐라국제공항(NAIA), 클락국제공항, 카비테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Point-to-Point 버스는 기존 운행 스케쥴대로 운행됩니다. 


ㅇ 메트로마닐라를 출입하는 대중교통 이용자는 신분증(직장 소재지 확인 목적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ㅇ 공항택시를 비롯한 교통수단 이용시 운전기사 포함 4명 이상이 승합할 수 없습니다. 


ㅇ UV Express의 경우 운전기사 포함 6명 이상이 탑승할 수 없습니다. 


ㅇ 지프니의 경우 운전사를 포함, 기존 탑승 가능 인원의 절반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ㅇ 모든 대중교통 터미널 출입시 체온 38도 이상, 심한 기침, 호흡곤란 등 코로나19 감염증세를 보이는 사람은 출입이 제한됩니다. 




나. 철도 


ㅇ 현재 진행 중인 지역격리 기간 동안 알라방-칼람바 구간 철도운행은 중지됩니다. 


ㅇ 사회적 거리두기(1m) 이행을 위해 역내 대기 인원, 관련 시설 엘리베이터 탑승 인원, 열차내 탑승 가능 인원수가 제한(25%)되며, 이에 따라 역 외에서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ㅇ 여성/고령 탑승객을 위한 별도의 차량칸이 운영 될 수 있습니다. 




다. 항공분야 


ㅇ 아래 해당사항을 제외한 모든 국내 비행편이 정지됩니다.


- 1) 화물편, 2)환자/의료물자 긴급 호송, 3)정부 및 군 관계자, 4)정비/유지보수 목적 등


ㅇ 지역격리기간 동안 동 지역 내 일반항공편(general aviation)은 정지되며, 카비테(Sangley)공항 및 클락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ㅇ 국제항공편의 경우 항공사는 공항당국과의 공조하에 공항간(airport-to airport) 항공편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 구체 사항은 필리핀 민간항공관리국(CAAP)와 항공사간 협의될 예정입니다. 


ㅇ 공항내 일반시설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목적 간격 조절이 이루어집니다. 




라. 해운분야 


ㅇ 승객 해상 운송의 경우 지역격리기간동안 마닐라로의 출입이 제한되나, 마닐라 내 페리선박의 경우 기존 보다 적은 수(50%)의 승객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ㅇ 마닐라를 출입하는 화물의 이동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나, 마닐라항만일대(South Harbor, MICT, North Harbor, and Manila Harbor Center)을 출입하는 화물차의 경우 필리핀 항만청(PPA)의 승인(CEWP)이 필요하며 검문소에서 이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ㅇ 선박 폐기물 처리 서비스는 중지됩니다. 


ㅇ 모든 선박과 승객터미널에 필리핀 보건부(DOH)의 가이드라인이 적용됩니다.  


ㅇ 코로나19 발생지역으로부터 입항하는 화물선박 선원의 경우 엄격한 격리의 대상이며, 하선이 제한됩니다. 




------------------------






3월 13일 공지 업데이트




필리핀 입국금지 확대 및 메트로 마닐라 출입통제 관련 공지 




1. 필리핀 입국금지 확대 관련 3월 12일(목), 두테르테 대통령은 코로나19 관련 대국민 담화에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한 국가로부터의 외국인 입국을 제한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주필리핀 대사관은 기존 대구 경북 지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에 더하여 한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금지로 확대되는 것인지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만, 필리핀 정부기관 업무 중단으로 인해 현재까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필리핀 이민청에 따르면 관련 지침이 내려오지 않아 기존 조치대로 시행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필리핀 대사관은 해당 내용을 입수하는 대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메트로 마닐라 출입통제 관련 현재까지 파악된 바에 따르면 마닐라 공항(NAIA)의 국제선 운항은 중단되지 않으며 외국인의 출국은 허용됩니다. 


  다만, 3월 15일(일) 0시부터 메트로 마닐라 진출입을 위한 육상, 국내 항공, 국내 해상 여행 중단 조치가 시행되므로 마닐라 공항의 국내선 운항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재 메트로 마닐라가 아닌 지역에 계신 분 중 마닐라 공항을 통하여 출국 예정이신 분들은 가급적 15일 0시 이전까지 메트로 마닐라 내로 이동하시거나 세부, 클락 등 타 공항을 이용하여 주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아울러 15일 0시 이후 마닐라 공항으로 입국 예정이신 분 중 메트로 마닐라 지역 밖으로 이동 계획이신 분들은 이동 제한이 예상되니 여행 일정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월 12일 공지




대사관 공지가 떴습니다. 공지된 바와 크게 다른건 일단 없습니다.


추후 어떻게 실행이 되고 상황이 전개될지는 확진자 확산에 따라 시시각각 변동이 있을것으로 예싱됩니다.


새로운 소식이 들어오면 바로 업데이트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관련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 대국민 담화(메트로 마닐라 출입통제 조치 등 발표)




Ⅰ.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은 2020년 3월 12일(목) 20:55부터 21:42까지 코로나 19 관련 대국민 담화를 실시하였는 바, 그 요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코로나 19의 코드 경보 시스템을 적색경보 2단계(code red sublevel 2)로 격상함.




○ 메트로 마닐라 내 각급 학교의 수업을 2020년 4월 12일까지 중단함. 




○ 많은 수의 사람들이 참석하는 ‘집단 운집’(mass gathering)은 금지함. 




 ○ 메트로 마닐라 전체에 대한 지역사회 방역(Quarantine) 조치가 시행됨. 다른 지역의 지방정부들은 각각의 관할구역에서 지역사회를 격리할 때 다음 지침을 준수할 것을 조언(advise)함. 


  - 한 바랑가이* 내에서 각기 다른 가정에서 2명 이상의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시 바랑가이 전체 지역사회 방역(Quarantine)를 조언(advise)함.


※ 바랑가이(Barangay)는 필리핀의 최소단위 행정구역으로 우리나라의 동(洞)에 해당. - 읍/시 단위의 방역은 같은 읍/시 안의 두개의 다른 바랑가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이상 발생할 경우에 권고됨. 




  - 주(州) 단위의 방역은 같은 주 안에 두개의 다른 읍/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이상 발생할 경우에 권고됨.  




○ 행정기관은 업무가 중단되나 원활한 대민 서비스를 위한 행정부의 근간을 구성하는 인력의 근무는 계속됨.  




○ 사기업에는 유연 근무제가 권장됨. 노동부 등 관련 부처는 안전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예정임.  




○ LRT, MRT, PNR 같은 대규모 대중교통 운송수단은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sing) 가이드라인을 따르면서 계속 운영됨. 




○ 메트로 마닐라에서 그 외 지역으로 또는 그 외 지역에서 메트로 마닐라로의 육상, 국내 항공, 그리고 국내 해상 여행이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정지(suspension)됨. 




 ○ 이 조치들의 시행을 위해서 군과 경찰이 동원될 것이지만, 이는 계엄령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말 것을 당부함.  




○ 해외 필리핀 근로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위험에 대한 동의와 이해를 표명하는 신고서 이행을 바탕으로 후베이성 지역을 제외한 중국 본토를 방문할 수 있음. 더불어 해외 필리핀 근로자의 출국 시 보건 안내 팜플렛이 제공될 것임. 




○ 외국 배우자와 자녀를 포함하는 필리핀 시민, 영주권 소지자 및 필리핀 정부가 발행 한 9E 외교관 비자 소지자를 제외하고 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한 국가로부터의 입국이 제한이 적용됨. 




2. 대사관 조치 사항




○ 우리 국민의 필리핀 출입국과 관련된 ‘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한 국가로부터의 입국이 제한’등 담화문 내용의 구체적인 의미, 실행 방법 등에 대해서는 상세 파악 후 추가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통령 담화




다음사항을 결정한다 




A. 적색경보 레벨2를 발효한다. 




B. 보건부 기술팀의 권유에 따라 다음 사항을 30일 동안 시행한다.


1. 메트로마닐라의 모든 학교는 4월12일까지 휴교한다.




2. 모든 대중모임은 금지된다. 




3. 각 지방정부 보건에 최선을 다한다. 




a. 같은 바랑가이에 2명의 확진자가 나오면 바랑가이 전체를 격리하고 이동금지한다.


b. 시단위의 격리는 같은 바랑가이가 아닌 2명의 확진자가 나오면 시전체를 격리한다. 


c. 프로빈스단위 격리는 그 프로빈스내에 같은 시지역이 아닌 2명의 확진자가 나오면 검토한다. 


d. 메트로마닐라의 각 지방정부는 자체적인 판단하에 격리를 시행하며, 격리시 긴급지원기금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4. 정부의 지침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각 지역기관들은 잠정적으로 기능을 유예한다. 그러나 보건 및 재해방지 분야는 계속 서비스를 유지하며 활동한다. 입법부와 사법부도 상응하는 조치를 취한다. 




5. DOLE와 DTI는 개인사업체들에게 유연근무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며, 모든 업소나 제조업등은 동기간동안 활동을 계속한다.




6. LRT, MRT, PNR은 운행을 계속한다. 




7. 3월15일부터 4월14일까지 메트로마닐라로의 육상,항공,해운 이동은 금지된다. 그러나 매일 재검토하여 다시 결정한다. 




8. 이 결정문 발효후 7일이 지난 시점에서 재평가를 한다.




C. 메트로마닐라외의 지방정부들은 재량으로 학생들의 수업여부를 결정한다. 


D. 관계기관대책회의 멤버들간에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소규모회의를 계속연다. 


E. 필리핀계 중국인 과 OFW는 후베이성을 제외하고 중국여행이 허용된다.


-------------------------




1. Quezon Citysms 5번째 코로나 환자 확인을 했습니다. 이 다섯번째 환자가 어제 발표된 필리핀 전체 49명에 포함되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Barangay BL Crame 출신의 26세 남성 환자입니다. 이 남성의 가족들도 검사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가족중 상당수가 기침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감염자가 퀘존에 있습니다. 




27세 의사. 퀘존시 밖에서 코로나 환자 진료중 감염. 


57세 남성. Baler Street 거주. 해외여행 없음. 중국, 미국, 다바오에서 온 손님들을 맞이함. 


30대 남성. Tomas Morato Avenue 위치한 콘도미니엄 거주.


Project 6 Area 거주하는 사람. 




2. 상원 청문회에 참석했던 한 사람이 코로나 확진을 받으면서 상원이 폐쇄되었습니다. 이 폐쇄 조치가 코로나 확산을 막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상원의장 Sotto 의원이 밝혔습니다. 그리고 본인도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Padilla Hall에서 지난 3월 5일 확잔자와 접촉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Sen. Nancy Binay 상원의원도 자체 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상원은 그 확진자가 청문회에 참석했을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예정되었던 Philippine Offshore Gaming Operations 관련 두번째 청문회는 연기되었습니다. 




3. 두떼르떼 정부 내각 멤버들 주에서도 코로나 환자와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로 인해 대통령과 일부 내각이 코로나 검사를 받기로 했습니다. 




지난 3월 5일 North Luzon Expressway (NLEX) Harbor Link Circumferential Road 3-Circumference 10 in Caloocan City 행사에 참석했다가 행정부 장관 Salvador Medialdea, 경제부장관 Carlos Dominguez, 교통부 장관 Secretary Arthur Tugade, 필리핀 중앙은행장 Benjamin Diokno 등이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4. 대통령의 딸이자 다바오 시장인 Sara Duterte도 상원을 방문했던 것 때문에 자가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Commission on Appointments 청문회에 참석한 이후 상원이 폐쇄되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자가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자기 집의 방에 격리중이지만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5. Civil Service Commission은 정부 기관이 주 4일제로 근무를 하고, 출퇴근 시간을 조정해 줄것을 요청햇습니다. 한번 출근하면 10시간을 근무하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이것이 코로나 확산 방지에 더 좋다고 합니다. 




6. 메트로마닐라 지역 봉쇄에 대한 이야기가 한편에서 나오면서 National Food Authority (NFA)는 메트로마닐라 지역에 공급할 수 있는 쌀이 충분히 많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455,000가마니 40일 분이 충분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 현재 상황에서 많은 건물 관리자들이 건물 입주자들에게 코비드19 양성자가 나오면 건물을 봉쇄하겠다는 사전 통지를 내고 있습니다. 정부와 국회등 모든 정부단체 그리고 학교등이 스스로 임시폐쇄하고 자가격리로 들어가는 상황에서, 일반 시민과 회사들도 정부의 허가 없이 단체별로 쉽게 출입을 정할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기에 많은 예상치 않은 상황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각별히 사전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단톡방도 그렇고 여기저기 들려오는 앙헬레스 14일 격리로 많은 우려가 있었습니다.


방금전 마닐라에서 대사관 총영사와 경찰영사가 긴급하게 앙헬로 내려와 시장과의 회의가 있었는데요.




결론은 14일 격리는 없고 앙헬레스 진입 금지도 없는 걸로 처리 되었다 합니다.




기존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으며


1. 체크포인트를 설치하여, 이상증상자나 문제를 조기파악한다.  


2. 숙박업소의 외래 유입 외국인이나 필리핀인들에 대한 명부관리를 철저히 하여, 문제발생시 대비한다. 정도로 14일 격리나 앙헬레스 진입 금지등은 없습니다.




다음은 중부루손 한인회에서 전달해온 소식 입니다.




다음의 회의결과 시행은 3월12일 목요일 자정부터 시행한다. 




1.현재와 같이 대구 경북 청도 지역거주자는 클락공항 입국을 금지 한다. 


단 실제 거주지가 아닌 사람은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야 한다.




2.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한 검문검색을 실시할 시 현지거주자는 항상 여권 원본 소지하여 검문에 협조하여야 한다. (입국일자 확인용) 여행자는 영문주민등록과 여권 지참




3.앙겔레스내 모든 호텔은 숙박자의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비치하고 관계자의 열람요구시 연람을 허용해야한다. (숙박정보 미기재시 행정처분에 처한다) 이상 회의결과 입니다.




--------------------------------------------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 시 행동 수칙]


1.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이나 목아픔)이 나타나면 등교 또는 출근을 하지 마시고 외출을 자제하세요.


2.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경과를 3~4일 정도 지켜보세요.


3.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필리핀 보건복지부 콜센터(63-2-8651-7800 내선 5003,5004)나 한국 질병관리본부(1399)로 전화해 상담을 받으시고 가까운 필리핀 정부 지정 2단계, 3단계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으세요.


4. 병원을 방문하게 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가급적 개인 차량을 이용하세요.


5. 진료 의료진에게 증상을 설명하고 해외 여행력과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여부를 알려주세요.


6. 검사가 필요한 경우 진료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검사를 받고 의사의 지시(14일간 격리 치료 또는 자가 격리)에 따라 행동하세요.


7. 진료거부시 대사관에 연락하세요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