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 입국 절차 관련 대사관 공지

한국행 입국 절차 관련 대사관 공지

M ClubOeta 0 2503

1. 탑승 전 발열검사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3.30(월) 0시부터 외국발 한국행 항공기의 모든 탑승자를 대상으로 발열검사를 실시하여 발열 증상자에 대한 항공편 탑승을 불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발열검사는 탑승구에서 비행기 탑승 전 시행되며, 발열검사 결과 37.5도 이상인 경우 탑승 불허하고 항공권은 변경 또는 환불 조치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국자 2주간 의무 자가격리 관련 우리 정부는 4월 1일 0시 이후 입국하는 사람은 증상이 없더라도 국적을 불문하고 2주간 의무적으로 자가 또는 시설에서 격리조치 할 예정입니다.

  

특히, 내국인도 국내 거주지가 없거나 자가 격리가 어려운 경우 시설에 격리되며 시설격리에 소요되는 비용(일 10만원)은 본인이 부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의 경우 단기체류(90일 이하) 비자 소지자는 14일간 시설격리되며, 장기체류 비자 소지자는 자가격리하되 국내 거주지가 없거나 자가 격리가 어려운 경우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시설에 격리됩니다.(외교, 관용, 협정 비자 소지자 제외) 


  * 단, 단기체류 외국인에 한하여 중요한 사업상 목적, 학술적 목적(국제회의 등), 기타 공익적 또는 인도적 목적이 있다고 사전에 재외공관에서 판단하는 경우 격리 면제서를 발급받아 입국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격리규정을 위반한 경우 현재는 300만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나, 개정된 검역법,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4.5 부터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니, 입국하시는 분들은 격리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